신신펌프제작소

고장원인과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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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설비
상 황 이 상 원 인 주 의 사 항
스위치를 넣는데 처음부터 기동을 하지 않는다. 전원까지 전기가 와있지않다. 정전
착상되어 있다 배전선의 고장
전원이 보호장치가 작동중에 있는 상태 전원의 보호장치가 작동중 어떤원인으로 과부하가 되어 과전류가 흐를 가능성이 많다. 원인을 규명하여 수리토록 할 것. 임페라와 싹숀카바가 접촉되고 있거나, 어떤 이물이 그속에 끼여져 있슴.
또한 베어링의 파손등의 원인일 수도 있슴.
모터보호장치가 작동중에 있는상태
케이블의 단선 또는 접선불량 설치또는 운반시의 사고 케이블을 밟고 다니거나 잡아당기거나 또는 삽에 찔려서 절단되었으므로 부주의가 원인임.
임페라가 어떤 원인으로 회전하지 않는다. 임페라 록크이거나, 캇타펌프일 때는 임페라와 싹숀카바의 간격이 너무 적음. 전문기술자나 당사에 문의 바람.
운전중에 자동적으로 정지하고 기동이 되지않을 때, 정지, 기동이 반복될때  제어회로(수위검출기- 조작반)의 이상 유입물에 따라 검출기의 작동 불량인 경우가 많다. 근본적인 대책을 세우십시요.
정전 배선공사중 공사후에는 상결선을 바꾸어 역회전 하는 수가 있으니 주의.
전원의 보호장치의 작동 접선불량, 착상운전, 임페라 및 베어링 록크 원인이 규명될 때까지 재운전을 하지 마십시요.
모터 보호장치의 작동 갈수운전 상승
저수위운전으로 모터 온도  
제어회로의 고장
수위검출기의 작동불량 
운전수위설정이 잘못됨.
수위검출기의 선정이 잘못되있을 때 , 상한의 ON과 하한의 OFF
리드선의 접선불량됨. 
 
전원이상 전압강하
단상운전 
배선이 가늘거나 또는 전원전압 강하를 확인할 것. 또한 단선여부를 아울러 확인할것.
임페라가 공회전할때 스트레-나가 이물에  막혀있거나 토사양송이 과다함. 스트레-나에 이물이 끼거나 모터에 과부하가 되지 않도록 본체의 상태를 조정할것.
모터 과열로 모터보호장치가 작동하고 있다. 냉각되면 기동하고 온도상승하면 정지현상이 반복됨. 과부하-고점도, 고형물의 다량유입, 수온이 높음.
전압강하
착상운전
기중운전
임페라록크
PANEL의 회로단선
기관 및 양정의 과대
모터 절선저항이 떨어짐. 
ON,OFF을 여러면 반복하면 모터가 파손될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원인을 구명하여 해소시킬것.
원인이 이중, 삼중으로 중복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십시요. 
펌프는 작동하고 있으나 양수량이 적다 점도 고형물이 과대한 유입
전압이상 
단자의 접선불량
전원전압 배선회로이상.
배선 게이블이 너무길때. 
원인을 해소 할 때까지 통전을 하지 말것
펌프진동이 심하다. 역회전하고 있음. 삼상중 이상을 서로바꿀것.
임페라에 이물이 끼여있다.
착상운전하고 있다. 
청소하고 배선을 점검할것.
스트레나 구멍이 막혔다. 유입수의 이상 또는 전처리장치의 고장. 원인구명하여 대응책을 강구할것.
배관에 이물이 끼여 있다. 배수의 질에 이상이 발생하다.
체크밸브등에 이상.  
펌프회전은 정상인때.   펌프성능이 부족하다. 펌프선정이 잘못되었으므로 적정한 펌프로 재선정할것.
배관이 가늘고 길어서 배관저항이 과다하다. 적당한 배관을 할것.
임페라가 싹숀가바가 마모됨. 임페라 및 싹숀카바를 교체할것.
전류치가 과대하다. 전압이 낮다.  
모터의 역회전 삼상중 이상을 바꿀것.
이물이 몰려서 막히다.  
과대수량 밸브로 수량을 조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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